분야별 최고의 전문가가 만들어가는 최고의 리조트 '더 시에나'
다가오는 2023년, 제주에는 휴양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고품격 리조트가 탄생한다. 이탈리아의 소도시 시에나를 모티프 삼아 중세 고딕양식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현함으로써 자연과 예술, 그리고 문화를 접목시켜 명실상부한 최고의 가치를 추구하며 설립 중인 ‘더 시에나 리조트&골프’가 바로 그것이다. 프라이빗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며 제주도와 시에나, 두 지역의 특성이 어우러져 어제의 역사와 전통을 오늘에 구현하고 이로써 보다 나은 내일을 펼쳐나가겠다는 꿈이 이곳에 담겨 있다.
예술적 아름다움과 프리미엄 커뮤니티 문화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공간,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하려는 야심찬 구상을 실현하기 위해 이 시간에도 고심을 거듭하며 치열하게 현장을 누비는 이들이 있다. 단 하나뿐인 최고의 리조트를 만들기 위해 모인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 더 시에나를 만드는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역사와 문화 아우르는 정통 유럽 스타일
우선, 신동휴 회장은 더 시에나가 이탈리아를 모티프로 한 리조트임을 특히 강조한다. 오랫동안 고민하면서 유럽 스타일의 현대적 모던클래식으로 건축을 계획했으며, 설계는 물론, 브랜드 로고에서부터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시에나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살려 디자인함으로써 더 시에나만의 분위기가 한껏 드러날 수 있도록 고려했다는 것이다. 더 시에나의 차별성과 독창성을 간결하게 표현해주는 한마디라 할 수 있겠다.
엄격한 시공, 조화로운 디자인, 무계획이 계획이 되는 곳
시공사 선정에도 더 시에나는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포스코건설 정현우 소장은 국내 톱클래스의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담당하며, 국내외 초대형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한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다고 전한다. 또한 건축 디자인은, 다양하게 패턴화한 아치를 외관에 적용해 조화를 이루고, 방문객들이 한 곳에 모여 소통하며 더 시에나만의 문화를 만들어 갈 공간인 플라자(광장)를 중심부에 배치했다고 PAD아키텍트 한상정 대표는 강조한다. 건설매니징을 담당한 더 시에나 박용립 단장은 사용자의 만족도와 건물의 가치 증대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이를 실현하기 위해 LED 조명 바닥 시설을 적용하고, 높은 층고를 활용해 게스트룸의 조망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시공에 대해 삼원에스앤디 김민석 차장은 “리조트는 단순히 머무르다 가는 공간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인식에 따라 더 시에나에서 여유를 즐기게 하고 싶다. 사람들은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순간을 계획하지만 이곳에서는 무계획이 최고의 계획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낸다.
최고의 천연석, 진공관 스피커, 다양함과 통일성의 비주얼
더 시에나가 상위 0.1%를 위한 최고의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리조트인 만큼, 석재를 통해 변함 없는 가치를 입혔다는 폴리코 신원호 이사는 “더 시에나에 적용된 베델화이트(Bethel White®)는 최고급 천연석으로, 현존하는 화강석 중 가장 흰색을 띠는 제품이다. 하얗고 깨끗한 건물의 외부 마감재로서 훌륭한 석종으로, 최소 100년이 넘는 기대수명을 갖기에 다른 건축과는 확연히 구별된다.”며 고품격을 피력한다. 아울러 아나로기즘의 한성재 대표는 더 시에나의 풀빌라에 최초의 AB Class 앰프를 사용한 올인원 스피커가 들어섬을 알린다. 디자인은 더 시에나 건축의 시초인 이탈리아 건축 기둥양식에서 왔으며 기둥에서 느껴지는 웅장함을 청각적으로 표현하려 진공관의 따뜻하고 웅장한 음색을 내도록 설계했다. 비주얼 역시 예사롭지 않다. 비주얼 디스플레이 콘셉트는 스토리의 통일성과 다양성임을 강조하는 세진디자인 홍진영 대표는 헤리티지 스토리를 건물 입구부터 객실까지의 비주얼 요소에 적용하고, 객실마다 세계적 명품 브랜드의 가구, 마감재, 오브제 등을 다양한 스타일로 제안해 이탈리안 헤리티지 콘셉트로 시각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거의 유산을 즐기며 미래의 투자를 겸한다
브룩스투리버스 유은혜 대표는 “브랜딩을 시작할 때 제주라는 지역과 시에나의 찬란한 역사에서 접점을 찾아 유산(heritage)을 핵심 키워드로 설정했다. 고객들이 이 유산을 고스란히 넘겨받고 미래를 위한 투자와 가치 있는 휴식을 향유하는 것을 브랜딩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나타내고자 했으며 선택된 회원만을 위한 특권적 경험, 독보적인 편안함, 품격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레스티지 리조트라는 점을 강조했다.”며 고품격과 차별성을 강조한다. 또한 한솔회원권의 박동희 대표에 의하면, “더 시에나의 회원에게 제공되는 특전 중 가장 특별한 것은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리조트와 골프장의 만남이라 할 수 있다.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최고의 럭셔리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휴양형 리조트를 갖춘 곳은 더 시에나가 유일하기 때문이다.”며 최고와 유일에 방점을 찍는다.
이제 얼마 후면 국내 유일의 유럽형 리조트가 제주에 첫선을 보이게 된다.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이는 작품인 만큼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과 기대가 자못 크다. 2023년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의 풍경이 궁금해진다.